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보도자료

지방자치 시대를 선도해 나가는 용인시의회가 되겠습니다.


보도자료 글보기입니다. 각 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분됩니다.
용인특례시의회 박병민 의원 대표발의 용인시 반도체산업 청년 미취업자 취업 지원 조례안 본회의 통과
작성자 용인특례시의회 작성일 2022-12-23 14:22:50 조회수 122

용인특례시의회 박병민 의원(비례대표/더불어민주당)이 대표발의한 「용인시 반도체산업 청년 미취업자 취업 지원 조례안」이 22일 제26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가결됐다.

 

이 조례안은 국가첨단전략산업인 반도체산업에 종사를 원하는 용인시 관내 청년 미취업자의 취업 지원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고자 제정됐다.

 

주요 내용은 ▲반도체산업 취업 지원 프로그램의 개발 및 운영 등 청년 취업 지원을 위한 사업 시행 ▲반도체산업 관련 기업 등에 청년 미취업자 우선 고용 권고 ▲실태조사 결과 청년 미취업자 고용률이 높은 기업에 인센티브 지급 등이다.

 

'반도체산업'이란 반도체집적회로 설계·제작 및 반도체 소재·부품·장비의 제조와 생산을 목적으로 하는 산업 및 이와 관련된 기술개발·인력양성 등을 말한다. '청년 미취업자'란 입사지원일 현재 용인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고 있는 18세 이상 39세 이하인 사람으로 근로 의사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취업하지 못한 사람을 말한다.

 

박병민 의원은 "요즘 청년 실업 문제가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고, 조례를 통해 시가 반도체산업 관련 기업 등에 관내 청년을 우선 고용하게 독려함으로써 취업률을 높이고 근로 의사가 있는 청년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용인특례시의회 김병민·박은선·강영웅·박병민 의원, 경기동부권시·군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상 수상
이전글 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처인르네상스, 전문가 초청 연구 세미나 실시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

용인특례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