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80회 용인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제1호

용인시의회사무국


일 시: 2024년 2월 14일(수)10:00


  1. 의사일정
  2. 1. 회기 결정의 건
  3. 2.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4. 3. 부의장 선출의 건

  1. 상정된 안건
  2. 1. 회기 결정의 건(의장제의)
  3. 2.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의장제의)
  4. 3. 부의장 선출의 건

(10시03분 개의)

○의장 윤원균   의석을 바로 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80회 용인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의사팀장으로부터 보고가 있겠습니다. 
○의사팀장 장용은   의사팀장 장용은입니다. 
제280회 용인시의회 임시회 집회 사항을 보고드리겠습니다. 
금번 제280회 임시회는 2024년 2월 13일 이창식 의원 외 10명의 의원으로부터 지방자치법 제54조제3항의 규정에 따라 임시회 소집요구가 있어 금일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금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회기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을 의결하시고 제9대 전반기 용인시의회 부의장 궐위에 따른 보궐선거를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의장 윤원균   의사팀장 수고하셨습니다. 
그러면 계획된 의사일정에 따라 본 안건을 상정하겠습니다.

1. 회기결정의건(의장제의) 

(10시04분)

○의장 윤원균   의사일정 제1항 회기 결정의 건을 상정합니다.
이번 제280회 용인시의회 임시회를 의회운영위원회와 협의한 대로 2월 14일 1일간으로 의결코자 하는데 이의 있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2.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의장제의) 

(10시05분)

○의장 윤원균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을 상정합니다.
이번 회기의 서명의원은 순서에 따라 기주옥·김길수 의원으로 선출코자 하는데 이의 있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3. 부의장 선출의 건 

(10시05분)

○의장 윤원균   다음은 의사일정 제3항 부의장 선출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건은 지방자치법 제57조제1항 및 용인시의회 회의 규칙 제8조 규정에 의거 부의장 1인을 무기명 투표로 선출하게 되며 재적의원 과반수의 출석과 출석의원 과반수의 득표로 당선되겠습니다.
만일 과반수 득표자가 없는 경우에는 2차 투표를 하고, 2차 투표에서도 과반수의 득표자가 없을 경우에는 최고 득표자와 차점 득표자에 대한 결선투표를 실시하여 다수득표자가 당선되겠으며, 결선투표 결과 득표수가 동일한 때에는 연장자가 당선자로 결정됩니다.
그럼 용인시의회 회의 규칙 제45조제5항의 규정에 따라 감표위원을 지명하겠습니다.
감표위원으로는 이윤미 의원, 강영웅 의원 이상 두 분이 수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명되신 감표위원께서는 감표위원석으로 나오셔서 자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투표에 앞서 감표위원께서 기표소, 명패함, 투표함을 점검하신 후 투표를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감표위원께서는 기표소, 명패함, 투표함 등의 이상 유무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표소, 명패함, 투표함 확인)
이상 없습니까?
(○강영웅 의원 – 이상 없습니다.)
(○이윤미 의원 – 이상 없습니다.)
이상이 없으므로 의사팀장으로부터 투표방법에 대한 설명이 있은 다음 호명 순서에 따라 투표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사팀장은 투표방법을 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사팀장 장용은   의사팀장 장용은입니다. 
투표 방법에 대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투표 순서는 현 좌석 순으로 하며 호명된 의원님들은 나오셔서 투표해 주시면 됩니다.
단, 윤원균 의장님과 감표위원이신 이윤미 의원님과 강영웅 의원님께서는 모든 의원님들이 투표를 마친 후 마지막으로 투표를 하시겠습니다.
호명받은 의원님께서는 투표용지 교부석에서 명패와 투표용지를 교부받으신 후 기표소 내에서 투표용지에 부의장으로 선출하실 의원 성명 아래 비치된 기표용구로 날인해 주시고, 투표하신 후에 명패함에는 명패를, 투표함에는 기표하신 투표용지를 각각 따로 넣으신 후 자리로 돌아가시면 되겠습니다.
2개의 공란에 걸쳐서 기표하거나 기표대 내의 기표용구가 아닌 다른 수단 방법에 의해 기표하거나 또는 아무런 표시가 없는 투표용지는 무효 처리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기재 착오, 정정, 훼손 등의 사유로 인한 투표용지 재교부는 불가함을 알려드립니다.
이상으로 투표 방법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의장 윤원균   그럼 부의장 선거를 위한 투표 시작을 선포합니다.
의사팀장은 순서에 따라 호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사팀장 장용은   그럼 순서에 따라 호명하겠습니다. 
김윤선 의원님, 기주옥 의원님, 박병민 의원님, 박인철 의원님, 황미상 의원님, 김영식 의원님, 안치용 의원님, 임현수 의원님, 김길수 의원님, 신나연 의원님, 박희정 의원님, 이교우 의원님, 김병민 의원님, 김태우 의원님, 신현녀 의원님, 박은선 의원님, 안지현 의원님, 이상욱 의원님, 이진규 의원님, 김진석 의원님, 이창식 의원님, 황재욱 의원님, 김상수 의원님, 남홍숙 의원님, 유진선 의원님, 김희영 의원님, 장정순 의원님, 신민석 의원님, 윤원균 의장님, 이윤미 의원님, 강영웅 의원님
○의장 윤원균   투표를 다 마치셨으므로 투표종료를 선포합니다.
그럼 개표를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명패함을 열겠습니다.
의회사무국 직원과 감표위원께서는 명패수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명패함 개함)
이상이 없습니까? 
(○이윤미 의원 – 예.)
(○강영웅 의원 – 예, 없습니다.)
명패를 확인한 결과 31매로 이상이 없습니다.
다음은 투표함을 열겠습니다.
투표수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투표함 개함)
이상이 없습니까? 
(○강영웅 의원 – 예, 없습니다.)
(○이윤미 의원 – 예, 이상 없습니다.)
투표수를 확인한 결과 31매로 명패수와 일치합니다.
투표 결과는 집계가 끝나는 대로 발표하겠습니다. 잠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집계)
수고하신 감표위원님들께서는 의석으로 돌아가셔서 자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개표 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총투표수 31표 중 김희영 의원 22표, 김영식 의원 2표, 박은선 의원 1표, 안치용 의원 1표, 황미상 의원 1표, 기권 4표로 총투표수 31표 중 과반수 이상인 22표를 득표하신 김희영 의원이 용인시의회 회의규칙 제8조제1항의 규정에 의거 부의장으로 당선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그러면 당선 인사를 듣도록 하겠습니다.
부의장으로 당선되신 김희영 의원께서는 발언대로 나오셔서 당선 인사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부의장 김희영   존경하는 윤원균 의장님과 동료의원 여러분! 김희영 의원입니다.
그 어느 때보다 힘들고 어려운 시기에 부의장이라는 중요한 역할을 맡겨주신 것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에 대한 책임감을 엄숙히 받아들입니다.
새해 새날이 밝았습니다. 올해는 22대 총선과 하반기 9대 의회를 구성하는 매우 중요한 시기입니다.
저는 이번 상반기 부의장 임기 동안 윤원균 의장님과 함께 의원님들 한 분 한 분 소중히 모실 것이며 각 정당 간 브리지 역할을 통해 소통과 화합을 이끌어내어 우리 의원님들의 의정 생활이 원활히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또한 우리 의회가 시민들에게 책임 있는 모습과 신뢰와 희망을 줄 수 있는 존재가 될 수 있도록 제가 그 마중물 역할을 하겠습니다. 
윤원균 의장님을 비롯한 동료 의원님들과 함께 노력하여 이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고 미래를 위한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나비효과라는 말이 있습니다. 나비의 작은 날갯짓으로 큰 변화가 만들어지게 되는 것처럼 저의 작은 시작이 의회에 큰 변화로, 더 나아가 용인시 발전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이 소중한 기회를 주신 것에 깊이 감사드리며 우리 모두 같은 마음으로 함께 한다면 더 큰 성과를 이룰 수 있을 것임을 확신합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박수)
○의장 윤원균   김희영 의원의 당선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의원 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상으로 금일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제1차 본회의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34분 산회)


용인특례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