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75회 용인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용인시의회사무국


일 시: 2023년 9월 8일(금)10:00


제275회 용인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회사
5. 폐식

(10시03분)

○의정담당관 고광섭   자리를 바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75회 용인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반주)
“바로!”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반주에 맞추어 1절을 힘차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윤원균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윤원균   존경하는 110만 용인특례시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제275회 임시회를 맞아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무더운 날씨에도 정책 연구와 지역구 활동 등 의정활동에 매진하시는 동료의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를 드리며, 현안 사업 추진에 노고가 많으신 이상일 시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어느덧 상반기가 훌쩍 지나고 가을의 길목인 9월로 접어들었습니다. 이제부터는 연초에 계획했던 사업들이 목표한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점검하고 보완해 나갈 때입니다. 당면한 현안 사업이 차질 없이 마무리될 수 있도록 더욱 역량을 집중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반구십리(半九十里)”라는 말이 있습니다. 백 리를 가려는 사람이 구십 리에 이르러서도 겨우 반 정도 온 것으로 여긴다는 말로 일을 끝마칠 때까지 초심과 긴장을 잃지 않고 최선을 다함을 뜻합니다. 
용인특례시와 시민들을 위해 초심과 긴장을 잃지 말고 새로 시작한다는 반구십리의 마음으로 각오와 다짐을 부탁드립니다. 저부터 새로운 마음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15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조례안, 동의안 등 다양한 안건과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사하고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준비를 위한 감사계획서를 작성할 예정입니다. 
추가경정예산안은 한정된 재원이 민생경제 안정과 재해예방, 생활인프라 구축사업 등 균형있게 합리적으로 배분되었는지 꼼꼼히 살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는 지난 1년간 현장에서 찾아낸 시민의 목소리와 그간의 의정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감사가 내실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계획서 작성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도 안건 심사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충분한 자료제공과 성실한 답변을 당부드립니다.
더위가 한풀 꺾이면서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기운이 감돌고 있습니다. 환절기 건강에 유의하시고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늘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정담당관 고광섭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용인특례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