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77회 용인시의회(제2차 정례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용인시의회사무국


일 시: 2023년 11월 15일(수)10:00


제277회 용인시의회(제2차 정례회)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회사
5. 폐식

(10시03분)

○의정담당관 고광섭   자리를 바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77회 용인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반주)
“바로!”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반주에 맞추어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윤원균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윤원균   존경하는 110만 용인특례시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시민에게 신뢰받는 의회를 목표로 달려온 용인특례시의회가 어느덧 금년을 돌아보고 내년을 준비하는 제2차 정례회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금년 한 해 동안 우리 용인특례시의회에 많은 격려와 성원을 보내주신 110만 용인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시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이고 집행부와의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지역 현안 해결에 앞장서며 열린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최근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로 인한 경기 위축과 세수 감소에 따른 정부의 고강도 긴축재정으로 모든 지자체가 내년도 예산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용인시는 이러한 재정적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정부와 공공기관의 공모사업을 적극 유치하고 특별교부금과 국도비 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상황으로 그 어느 때보다 집행부와 의회의 협력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집행부와 의회는 집행과 견제라는 그 역할이 다를 뿐 각자의 자리에서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본연의 역할을 다하는 성숙한 동반자라는 의식을 가져주시고, 현재의 난관을 극복할 수 있도록 긴밀히 소통하고 협력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31일간 열리는 이번 정례회는 행정사무감사와 2024년도 예산안, 그리고 각종 조례안 등의 심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행정사무감사에서는 지난 1년 동안 추진한 각종 사업들이 효율적으로 추진되었는지 철저히 검증하고 발전적인 대안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2024년도 예산안은 각 분야의 예산이 시민의 삶에 촘촘히 스며들어 시민 모두가 수혜를 누릴 수 있도록 적재적소에 적절히 편성되었는지를 꼼꼼히 살펴주시기 바랍니다.
집행부에서는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고 시민의 알권리가 충족될 수 있도록 책임 있는 자세로 성실하게 심의에 임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내일은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일입니다. 그동안 열심히 시험을 준비해 온 수험생 여러분 모두가 제 기량을 발휘하여 좋은 결과가 있기를 응원합니다.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항상 건강에 유의하시고 모두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정담당관 고광섭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고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용인특례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