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79회 용인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용인시의회사무국


일 시: 2024년 2월 1일(목)10:00


제279회 용인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회사
5. 폐식

(10시03분)

○의정담당관 고광섭   좌석을 바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79회 용인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반주)
“바로!”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반주에 맞추어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윤원균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윤원균   존경하는 용인시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과 이상일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2024 갑진년 새해를 맞아 청룡의 기운으로 새로운 시작과 함께 희망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용인특례시의회 32명 의원들은 열정 어린 의정 활동으로 110만 시민들께 행복한 기운을 전하고 새로운 희망을 만들어 가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오늘 2024년 첫 회기를 시작하며 9대 용인시의회가 처음 출범했을 때의 설렘과 각오 및 다짐을 다시금 떠올려 봅니다. 시작의 의미는 개개인마다 다르겠지만 새로운 다짐의 출발점인 동시에 아름다운 마무리를 위한 기나긴 여정의 첫걸음이기도 합니다.
“성공하는 자는 길을 찾고, 실패하는 자는 변명을 구할 것이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9대 용인특례시의회는 처음의 다짐과 신념을 다시 굳건히 하고 대립을 넘어 서로의 다름을 존중하는 성공한 의회로 시민분들께 사랑받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끝까지 해낼 것입니다.
존경하는 용인 시민 여러분!
전 세계적인 고물가, 고금리로 인한 경기 침체가 장기화되면서 불확실성이 고조되는 가운데 이를 체감하는 시민들의 어려움은 더욱 가중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올 한 해는 침체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우리 시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다양한 정책 설계 등 완성도 높은 사업 추진에 행정력과 의정력을 집중해야 할 것입니다.
집행부에서도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 시민 생활 안정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각종 사업을 더욱 세심히 살피고 예산과 각종 지원 등이 최우선이 될 수 있도록 만전을 다해줄 것을 당부드리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6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는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와 조례안 등을 심의할 예정입니다. 심의 안건에 대해 시민의 입장에서 살펴주시고 내실 있는 심사를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올 한 해 소망하는 모든 일이 성취되는 뜻깊은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용인특례시의회는 시민들의 삶을 보듬는 민생 의정으로 더 크게 듣고, 더 깊게 보며, 더 가까이 다가가 시민 여러분과 함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정담당관 고광섭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고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용인특례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