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67회 용인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용인시의회사무국


일 시: 2022년 10월 19일(수)10:00


제267회 용인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회사
5. 폐식

(10시00분)

○의정담당관 고광섭   자리를 바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67회 용인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반주)
“바로!”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반주에 맞추어 1절을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윤원균 의장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윤원균   존경하는 110만 용인특례시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단풍이 붉게 물드는 가을을 맞아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올 가을부터 다양한 축제와 행사가 다시 열리고 있습니다. 많은 시민들께서 가족과 함께 행사장을 찾아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보며 평범한 일상의 소중함을 새삼 깨닫게 됩니다.
시민들을 위해 행사를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는 행사는 안전사고 예방대책을 빈틈없이 추진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제9대 용인특례시의회는 개원 100일을 맞아 정례회 1회, 임시회 2회 등 총 세 번의 회기를 열어 54건의 안건을 처리하였고, 예산, 결산 등 굵직한 안건들을 처리하며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또한 정책개발과 입법활동을 위해 7개의 의원 연구단체가 구성되어 활동하고 있습니다.
용인시의 경제와 시민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주제로 공청회, 세미나를 개최하고 우수사례를 연구, 발전시키며 의원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공부하는 의회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연구단체 활동에 참여하고 계신 동료의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용인특례시의회는 시민과 소통하며 다양한 정책개발을 통해 시민의 의견을 대변하는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7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조례안, 동의안 등의 안건 심사와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준비하는 감사계획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행정사무감사는 행정 전반에 걸쳐 잘못되었거나 미흡한 점을 바로잡고 한 해 동안의 시정운영을 점검하는 의미가 있는 만큼 각 상임위원회에서는 계획서 작성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올해도 채 100일이 남지 않았습니다. 그동안 추진해온 사업들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다시 한번 점검해 주시고 내년도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세심히 살펴주시기 바랍니다.
수확의 계절 가을을 맞아 한 해 동안의 노력에 좋은 결실이 있길 바라며 이상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정담당관 고광섭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용인특례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