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보도자료

지방자치 시대를 선도해 나가는 용인시의회가 되겠습니다.


보도자료 글보기입니다. 각 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분됩니다.
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I LOVE 용인, 중간보고·품평회…막바지 연구 분주
작성자 용인특례시의회 작성일 2024-08-06 16:13:44 조회수 159
'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I LOVE 용인, 중간보고·품평회…막바지 연구 분주' 게시글의 사진(2) '20240806 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I LOVE 용인, 중간보고회 개최(1).jpg'
'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I LOVE 용인, 중간보고·품평회…막바지 연구 분주' 게시글의 사진(3) '20240806 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I LOVE 용인, 중간보고회 개최(2).jpg'
'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I LOVE 용인, 중간보고·품평회…막바지 연구 분주' 게시글의 사진(4) '20240806 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I LOVE 용인, 중간보고회 개최(3).jpg'
'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I LOVE 용인, 중간보고·품평회…막바지 연구 분주' 게시글의 사진(5) '20240806 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I LOVE 용인, 중간보고회 개최(4).jpg'

- 의회에서 '조아용빵' 중간 품평…내달 '시민의 날' 출시 예정 -

 

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I LOVE 용인」(대표 김병민)이 6일 연구과제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조아용빵'과 '도시형 식물원 조성 방안' 등에 대한 연구 진행 상황을 공유‧점검하고, '조아용빵' 맛 중간 품평회도 진행했다.

 

이번에 「I LOVE 용인」이 연구한 '조아용빵'은 용인의 특산품인 청경채를 넣어 색상도 녹색 빛을 띠며, 캐릭터 얼굴 그대로를 빵 모양으로 표현 해냈다.

 

조아용빵에 들어가는 청경채는 국내에서 소비되는 약 70%가 용인에서 생산되는 용인의 대표 농특산물이다. 원산지인 중국의 청경채를 능가하는 맛과 안전성을 갖추고 있어 용인은 청경채의 성지로 불리고 있다.

 

'조아용' 본래 캐릭터와 최대한 유사한 색과 표정을 빵에서도 살리고, 용인 백옥꿀 등을 활용해 특색 있는 지자체 캐릭터빵을 구현하는데 집중했다는 설명이다.

 

이날은 꿀, 팥, 초콜릿 등 다양한 빵 속을 넣어 조아용 형태로 구워내 시식 및 설문 등을 진행하고,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최고의 '조아용빵' 맛을 결정했다.

 

최종 연구 결과물은 오는 9월 말 '용인시민의 날'에 맞춰 시민들 앞에 나온다. 다음달 용인미르스타디움에서 열릴 용인시민의 날 행사에서 시민들이 직접 맛볼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최근 '조아용' 굿즈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만큼 연구 결과들을 시 담당 부서에 전달해 용인 홍보와 경제 활성화 두 마리 토끼를 잡는데 힘을 보태자는 취지이다.

 

한편, 의원연구단체 「I LOVE 용인」은 김병민 의원을 대표로, 이상욱·김윤선‧이진규·장정순·황재욱‧남홍숙 의원이 참여 중이다.

 

 

*사진설명
[사진1] 연구 과제 중간보고회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2] 의원연구단체 「I LOVE 용인」 회원들과 연구 용역 관계자 등이 중간보고회를 진행 중이다.
[사진3,4] 의원연구단체 「I LOVE 용인」 회원들이 조아용빵 중간 품평회를 열고 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용인특례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2024년 하반기 의정활동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의원교육 실시
이전글 용인특례시의회, 처인구 CCTV 확충을 위한 간담회 개최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

용인특례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