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보도자료

지방자치 시대를 선도해 나가는 용인시의회가 되겠습니다.


보도자료 글보기입니다. 각 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분됩니다.
용인특례시의회 윤원균 의장, 용인시-전주시 자매결연 체결 협약식 참석
작성자 용인특례시의회 작성일 2023-11-28 16:57:49 조회수 81
'용인특례시의회 윤원균 의장, 용인시-전주시 자매결연 체결 협약식 참석' 게시글의 사진(2) '20231128 용인특례시의회 윤원균 의장, 용인시-전주시 자매결연 체결 협약식 참석(1).jpg'
'용인특례시의회 윤원균 의장, 용인시-전주시 자매결연 체결 협약식 참석' 게시글의 사진(3) '20231128 용인특례시의회 윤원균 의장, 용인시-전주시 자매결연 체결 협약식 참석(2).jpg'

용인특례시의회 윤원균 의장은 28일 전라북도 전주시 전주덕진공원 내 연화정도서관에서 열린 용인시-전주시 자매결연 체결 협약식에 참석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윤원균 의장을 비롯해 이상일 용인시장, 우범기 전주시장, 이기동 전주시의회 의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용인시-전주시 자매결연 추진에 따라 행정‧경제‧문화‧관광 등 각 분야 발전을 위해 공동 노력하고, 재해재난이 발생하면 함께 긴급구호에 나서는 등 우호 협력 관계를 가동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용인시와 전주시는 주민복지 향상을 위해 우수시책이나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운영 사례 등을 공유하고 각종 재난 발생 시 복구를 위해 서로 협력하게 됐다. 또한, 기흥역에서 열리는 농산물 직거래 장터 등을 통해 전주시의 우수 농산물을 시민에게 선보이고 전주의 민간 기업이 새로운 해외시장을 개척하도록 용인의 시민 통번역 서포터즈 등을 지원한다. 유서 깊은 역사‧문화와 풍부한 관광자원 교류도 강화한다.

 

윤원균 의장은 "한국의 멋이 살아 있는 전통문화의 도시 전주시와 활발한 교류를 통한 상생의 길을 모색하고자 자매도시의 연을 맺는 뜻깊은 자리에 함께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두 도시 간 지역특산물 구매, 홍보, 판로 지원 및 주요 행사의 상호 협력, 교류를 통해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 더 나아가 주민들의 직접적인 참여와 주도로 읍·면·동별 특화된 교류를 통해 실질적인 지역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용인특례시의회도 최선을 다하여 협력하도록 하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사진설명
[사진1] 용인시-전주시 자매결연 체결 협약식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2] 윤원균 용인특례시의회 의장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경기도시‧군의회의장 남부권협의회 제49차 정례회의, 의왕시에서 개최
이전글 용인특례시의회, 제17차 대한민국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 회의 개최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

용인특례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