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55회 용인시의회(제1차 정례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용인시의회사무국


일 시: 2021년 6월 10일(목)10:00


제255회 용인시의회(제1차 정례회)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회사
5. 폐식

(10시06분)

○의정담당관 고광섭   지금부터 제255회 용인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반주)
“바로!”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반주에 맞추어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김기준 의장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김기준   존경하는 110만 용인시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오늘 제1차 정례회를 시작하면서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지난 임시회 이후 지역 곳곳의 민생현장에서 시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고 각종 정책 토론회와 간담회, 의원연구단체 활동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계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시민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고 계신 백군기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용인시의회는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달 동영상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였습니다. 
또한, 이번 제1차 정례회부터는 용인시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회의 영상을 PC와 모바일로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정비하였습니다.
용인시의회는 시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을 확대하고 시민들께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의정소식과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콘텐츠를 제작해 더욱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겠습니다.
사랑하는 110만 용인시민 여러분!
지난 4월 국토교통부는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공청회에서 교통 인프라가 부족한 처인 지역의 숙원사업이었던 경강선 연장사업을 신규사업이 아닌 추가 검토사업으로 발표했습니다.
용인시는 지속적인 도시성장과 인구증가로 간선 도로망의 만성적인 교통정체가 지속되고 있기에 이번 정부의 발표는 지역 주민들께 큰 실망과 허탈감을 안겨 주었습니다.
경기 동남부의 균형발전과 수도권 접근성 강화, 그리고 용인반도체클러스터 조성에 대비한 교통 대책을 위해 경강선 연장사업은 반드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되어야 합니다.
용인시의회는 용인시민과 뜻을 같이하며 용인시와 지역 정치권, 국회와 협력하여 경강선 연장사업 수정안이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끝까지 모든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15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제1차 정례회에서는 2020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과 조례안 등 각종 안건 심사와 시정질문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결산 심사를 통해 예산이 목적에 맞게 적정하게 집행되었는지, 불필요한 지출이나 낭비는 없었는지 꼼꼼하게 살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시정질문을 통해 집행부의 주요 정책에 대해 잘못된 부분은 바로잡아 시정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고 주요 사업들에 대한 발전적 대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는 내실 있는 정례회가 될 수 있도록 시정답변 및 각종 안건 심사 시 성실한 자세로 임해 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특히 시민의 대의기관인 의회에서 제시하는 다양한 의견이 건설적인 정책 대안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6월은 호국보훈의 달입니다. 특히 오늘은 뜻깊은 6.10 민주항쟁 기념일이기도 합니다.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정신을 되새기며 지금도 아물지 않은 마음의 상처를 안고 살아가는 보훈 가족 여러분께 진심 어린 위로와 존경의 말씀을 전합니다.
튼튼한 안보가 지역과 국가 발전의 초석임을 다시 한번 마음에 새기며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 모두의 사명을 되돌아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으면 합니다.
이제 본격적인 더위와 장마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지난해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처인구 원삼·백암면에 큰 피해가 발생한 바 있습니다. 올해는 침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준비를 당부드리며 일상을 회복하는 그 날까지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용인특례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