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용인시의회 의원 단체 사진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입니다. 각 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분됩니다.
용인특례시의회 임현수 의원, 싱크홀에 대한 대책 마련 촉구(5분 자유발언)
작성자 용인특례시의회 작성일 2024-02-01 14:43:43 조회수 286
'용인특례시의회 임현수 의원, 싱크홀에 대한 대책 마련 촉구(5분 자유발언)' 게시글의 사진(2) '20240201 용인특례시의회, 제279회 임시회-(1)5분 자유발언 임현수(1).jpg'
'용인특례시의회 임현수 의원, 싱크홀에 대한 대책 마련 촉구(5분 자유발언)' 게시글의 사진(3) '20240201 용인특례시의회, 제279회 임시회-(1)5분 자유발언 임현수(2).jpg'

- 제27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 -

 

용인특례시의회 임현수 의원(신갈동,영덕1동,영덕2동,기흥동,서농동/더불어민주당)은 1일 제27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싱크홀에 대한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임 의원은 지난 1월 7일, 10일, 19일 세 차례에 걸쳐 농서동 37-4번지 일원 삼성전자 기흥사업장 인근 도로에서 연속적으로 싱크홀이 발생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잇따른 싱크홀 발생에도 다행히 큰 인명사고는 없었지만 안전을 위협받는 주민들은 불안에 떨고 있으며, 이로 인한 피해도 감내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해당 도로는 현재 삼성전자에서 용인시에 점용허가를 받고, 광역상수관 매설공사작업이 진행 중인 구간으로, 사업 지연 시 삼성반도체 직원들의 생활용수 공급에 차질이 생기지만 광역상수관 매설공사 작업이 단순 원인인지 사업장 주변 환경 여건 및 종합적인 사항을 고려해 적절한 관리와 철저한 규명, 안전 대책 마련이 반드시 우선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왕복 2차선뿐인 좁은 도로에서의 싱크홀 발생은 주변 주민들에게 출퇴근 혼잡 등 많은 불편과 큰 사고의 위험이 있을 수 있고, 사업 구간 내에 주변 건물 및 상가에 상주하고 있는 주민들은 혹시 또 발생할 싱크홀이 자신들의 건물에도 영향이 미치는 것은 아닌지 우려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삼성전자 측은 원인 규명에 적극 협조하겠다는 입장이지만 삼성전자가 정확한 원인을 밝히는 것뿐만 아니라 삼성전자와 시가 긴밀하게 협력해 추가 싱크홀 예방 및 조기 발견 시스템을 강화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하고 적절한 대응체계를 구축해야 하며 점용허가 조건에서도 미이행된 부분이 있는 것은 아닌지 세심한 점검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또한, 이러한 사고는 시민들의 안전과 교통 편의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는 부분으로 주변 상인과 주민들에게도 진행 상황 등을 공유하고, 추후 사업을 진행함에 있어 안전감을 줄 수 있는 안내가 수반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안전한 도로 환경은 시민들에게 매우 중요한 문제로 용인시는 더 관심갖고 주의 깊게 살펴야 하는 부분이라고 강조하고, 용인시 도처에도 싱크홀로 인한 대형사고의 위험성이 존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현재 진행 중인 또는 앞으로 진행될 대형 공사현장 등을 중심으로 사고 예방을 위한 체계적인 정밀 조사와 예방 대책을 마련하고 이에 대한 향후 구체적인 계획과 대응방안을 강구할 것을 당부하며 5분 자유발언을 마무리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용인특례시의회 김윤선 의원 "마음속 규제 벽 허무는 한 해"(5분 자유발언)
이전글 용인특례시의회, 제279회 임시회 개회

자료관리부서

  • 담당부서홍보팀
  • 전화번호031-324-2525
  • 최종수정일2023-04-11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


용인특례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